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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합관제 솔루션 IT Governan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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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의 통치, 경영을 위한 “IT Governance”

IT Governance는 기업 지배 구조의 일부로써, 기업의 전략과 목표 달성을 위한 비즈니스와 IT의 연계, 의사결정 매커니즘 확립, 투자 성과 관리 구현을 통해 비즈니스 가치 향상을 이룰 수 있도록 하는 프로세스 구조, 리더쉽을 의미합니다. IT 경영관리, IT 프로젝트 관리, IT 서비스 관리, IT 자산관리, 통합관제 영역 등 Enterprise관점의 IT관리 방법을 제시합니다.

시스템 개념도

IT Governance 시스템 개념도

N2M 제공영역

ITG 포탈 및 경영관리
IT기획, 도입부터 업체선정, 계약 관리 등 IT비용의 흐름을 가시적으로 보여주기 위한 시스템으로 예산 대비 투자, 운영 비용을 절차화 하여 관리합니다.
ITSM (IT Service Management)
IT 서비스 관리 시스템은 서비스데스크, 인시던트, 문제관리, 변경 및 릴리스 관리 등의 IT 운영 절차와 인프라, 어플리케이션 정보를 관리하는 구성관리로 이루어 집니다.
SLM (Service Level Management)
IT 서비스 관리 시스템을 통하여 운영 되고 제공 되는 서비스의 수준을 측정하기 위하여 KPI(Key Performance Indicator)를 설정하고 지속적으로 측정하여 서비스 수준을 평가합니다.
ITAM (IT Asset Management)
IT 자산 관리 시스템은 IT 자산의 체계적인 분류와 IT자산의 도입, 운영정보를 관리하여, IT자산의 라이프사이클 관리를 통한 IT 자산 효율화를 구현합니다.
통합관제
IT운영 인프라인 시스템과 네트워크에 대한 관제 및 모니터링을 통해, 잠재적으로 발생될 수 있는 장애를 빠르게 인지하고, ITSM 시스템 등과의 연계를 통해 장애의 효과적인 처리를 지원합니다.

ITSM

IT Service Management의 기본 프로세스 및 관리 기능을 제공하며, 사용자 관점에서 커스터마이징을 용이하게 하여 좀더 효율적인 시스템 구축과 운영, 유지보수를 원활하게 지원합니다. 또한, 강력한 워크플로우(Workflow) 기능을 통해 유연한 업무 프로세스의 구현과 지속적인 변화관리가 가능합니다.

서비스데스크
IT 서비스 사용자의 단일접점 기능으로 서비스 요청을 통합접수 합니다.
셀프서비스 요청관리
서비스 카탈로그 및 지식기반 검색 기능으로 사용자가 먼저 확인하는 셀프 서비스 포털을 제공합니다.
빅데이터 분석
티켓의 분류와 관심사 분석을 위한 Smart Analytics 기능을 제공합니다.
즉시사용가능한 Best Practice
직관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와 즉시 사용 가능한 Best Practice를 적용 할 수 있습니다.
변경관리
계획되고 승인된 변경을 통해 서비스의 품질을 향상 시킵니다.
휴대폰 및 태블릿 지원
업무 프로세스 주요 기능에 대해 시간과 장소를 가리지 않는 접속기능을 제공합니다.

적용사례

  • 다수의 ITSM 프로젝트 수행 경험과 노하우를 집약하여 이미 정의된 ITSM 기본 프로세스 제공
  • 서비스 카탈로그 및 지식 기반 검색 기능을 통하여 사용자의 자체적 해결능력 향상
  • 사용자 편의를 위한 다양한 업무 유형의 서비스 요청 등록 기능과 요청 유형에 따른 별도의 화면과 절차를 제공

N2M ITSM BP Package

N2M ITSM BP Package는 서비스 요청, 인시던트, 문제, 변경, 릴리스, 구성 관리의 기본 프로세스 및 정의서를 제공하여 고품질의 ITSM 시스템을 빠르게 적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기본 제공되는 산출물과 교육은 ITSM 운영을 효과적으로 유지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1. ITSM 기본 프로세스 제공, 2. ITSM 시스템의 빠른 적용 및 고품질 제공, 3. ITSM 시스템 산출물 및 교육 제공

서비스 수준 측정, 평가 솔루션 “Raccoons SLM”

IT Service Management의 기본 프로세스 및 관리 기능을 제공하며, 사용자 관점에서 커스터마이징을 용이하게 하여 좀더 효율적인 시스템 구축과 운영, 유지보수를 원활하게 지원합니다. 또한, 강력한 워크플로우(Workflow) 기능을 통해 유연한 업무 프로세스의 구현과 지속적인 변화관리가 가능합니다.GS인증

시스템 개념도

라쿤즈 SLM 웹 콘솔

특장점

SLA 계획 부터 평가까지 Life Cycle 관리
SLA계획, 수립, 모니터링, 평가에 이르는 Life Cycle 관리
효율적인 수집 관련 기능
RAW 데이터의 수집 이력을 관리하는 기능으로 수집 상태를 확인
각 지표별 Job Scheduler 기능을 통해 수집 스케줄 정의
수집에 대한 상태를 확인하고 수동으로 선택적인 수집 실행 가능
한국형 SLA 평가 체계 지원
국내 ITSM 프로젝트 및 SLM 시스템 구축시 경험을 바탕으로 함
국내의 다양한 SLA 측정 지표에 유연하게 대처 가능
필요에 따라 수동 관리 지표를 추가 적용
가상화구성관리
자동화 되어 수집되지 않는 지표의 관리 기능
수동 수집 데이터 관리 기능으로 정의 데이터 입력 기능
수동 수집 데이터의 엑셀 업로드 기능 제공
추가적인 주요지표 현황, 통계 리포팅 구현
유연한 SLA 측정 지표 구성 방법 지원
SLA 측정용 뿐만 아니라 추가되는 관리 지표를 관리 할 수 있음
지표 Pool 내에 지표 정보, SLO 정보, 관련 서비스 매핑
수집 데이터 테이블을 연결 하는 기능
수집 데이터 필드 정의 기능
수집 데이터 쿼리 등록을 통해 다양한 측정 지표를 통계화
실제 측정(RAW데이터) 산식을 별도 적용

주요화면 (Design 기능)

  • Raccoons SLM 주요 화면
  • Raccoons SLM 주요 화면

ITAM

IT Asset Management를 위해 선택 가능한 5종류의 관리 모듈(포트폴리오 관리모듈, 계약 관리 모듈, 재무 관리 모듈, 구매 관리 모듈, 소프트웨어 관리 모듈)로 구성되고, 사용자 편의성을 고려한 Client환경을 제공하며 비즈니스 워크플로우(Workflow)를 통해 IT자산 생명주기를 관리합니다.

H/W 및 S/W 자산관리
H/W 및 S/W 비용을 줄이고 TCO, ROI, 감가상각을 최적화하여 IT 자산을 관리 합니다.
각 자산에 대한 재무관리
각 구매 자산에 대해 감가상각을 통한 재무 가치와 예산 및 비용관리를 제공 합니다.
차지백 관리
일반자산과 클라우드 비용배분(청구) 을 관리할수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자산 포트폴리오 관리
IT 자산의 계약, 비용, 구매, 재무, 관리에 관한 정보를 통해 자산의 전체 현황을 관리합니다.
중앙 집중식 계약관리
H/W 또는 S/W 자산이 계약과 연결 되어있는 정보를 쉽게 파악하고 업무 유형별 계약을 관리합니다.
구매관리
자산 비용을 정리하며 IT 구매 프로세스 간소화 및 구매 업무를 최적화합니다.

시스템 개념도

ITAM 시스템 개념도 : ITAM의 종류와 워크플로우

IT자동수집솔루션 UCMDB

다양한 이기종 자원에 대해 자산 관리를 위한 상세 속성 정보 및 인프라부터 애플리케이션 레벨까지의 상세한 구성 정보와 연관 관계 정보에 대한 자동 검색 기능을 제공하고 관리 정책/표준 구성 모델 준수 여부 확인을 통해 구성 관리 업무를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습니다.

자동화된 검색
180개 이상의 검색 패턴으로 수집 시간을 단축하고 H/W, S/W 자산 정보를 검색/수집 합니다.
자동화된 서비스 모델링
각 구매 자산에 대해 감가상각을 통한 재무 가치와 예산 및 비용관리를 제공 합니다.
Agent 및 Agentless 방식
수집대상서버 정보를 Agent 및 Agentless 방식으로 수집하며, Agent는 수동 및 자동 배포합니다.
Topology View
IT 자산의 계약, 비용, 구매, 재무, 관리에 관한 정보를 통해 자산의 전체 현황을 관리합니다.
SW 수집 설정
글로벌 제품이 아닌 국산 및 개발 SW를 사용자가 정의하여 수집할 수 있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Oracle LMS
자산 비용을 정리하며 IT 구매 프로세스 간소화 및 구매 업무를 최적화합니다.

주요화면

  • UCMDB - Agent 및 Agent-less 방식으로 수집대상 서버들에 H/W, S/W 상세 속성정보 및 연관 관계 정보를 수집
  • ITAM - 자동 수집 솔루션에서 수집된 자산의 정보를 IT 자산관리 서버와 연계 하여 자산 정보를 현행화
  • ITAM - 자산에 대한 상태, 계약, 라이선스 등의 정보를 대시보드 형태로 쉽게 파악할 수 있고, 대시보드는 사용자가 쉽게 수정하여 사용
  • ITAM - 물리 및 가상 하드웨어 관리, 소프트웨어 및 라이선스/준수 관리, 예산/구매/계약 정보와 IT자산에 대한 라이프사이클을 워크플로우 기반의 프로세스를 통해 관리

통합관제

IT 인프라의 시스템, 네트워크 통합 관제를 위한 솔루션으로 End-To-End 서비스 품질 및 상태를 관제할 수 있는 최적의 솔루션 입니다.
㈜엔투엠의 NEXTCARE-M(㈜넥스트코어)의 Delivery Partner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시스템 개념도

특장점

시스템구성관리
기본감시 설정 및 템플릿을 통한 감시설정 일괄 등록, 관리대상 그룹/공유/ 에이전트 관리
OS별 자산 통계, 자산등록 및 변동이력 관리
DBMS 서버 이중화 그룹핑 및 Active-Standby 상태, Edition정보 모니터링
데이터 설정 기능
단계 심각도별 임계치 설정 및 단계별 통보기능
다양한 방식의 통보 및 장애 처리 이력 관리(단문자, E-Mail, Popup, Sound )
다양한 서비스 포트 모니터링(DNS, HTTP, SSH, TELNET, ICMP, SNMP)
장애원인 파악을 위한 장애 시점 Snapshot 및 프로세스 리스트
장애리스트를 통해 이벤트 상태정보
시스템성능관리
CPU, Memory, Disk, Filesystem, I/O, Process, NIC In/Out 등
관리대상의 성능항목 MRTG 형태의 일/주/월/년 그래프 및 데이터리스트
TCP 상태 별 상세정보 및 서비스 포트 모니터링
가상화구성관리
AIX , Openstack 가상화 서버 그룹핑을 통한 Host-Guest 자원 현황 모니터링
Host(Vmware) 이벤트 로그 통합 관리 리소스 점유현황에 대한 직관적 모니터링 View
시스템장애관리
Host(Vmware) 이벤트 로그 통합 관리 및 로그 감시
Host/Guest 서버 별 다양한 감시 설정 및 Guest 일괄 감시
네트워크구성관리
중앙 통합 관제 기능
라우터(CR1-1, S240, BSP10), DWDM/MSPP(1626LM , 1660SM, 1650SMC)관리
구성정보 관리 (Topology Map /Device/ Slot/ Port/ Configuration)
네트워크장애관리
단계 심각도별 임계치 설정 및 단계별 통보기능
다양한 방식의 통보 및 장애 처리 이력 관리(단문자, E-Mail, Popup, Sound )
장애원인 파악을 위한 장애 시점 Snapshot 및 프로세스 리스트
고장 이력 통계 및 레포팅 분석 기능
네트워크성능관리
관리대상의 성능항목 (장비, 포트 성능관리)
주요 성능 항목 기준 Top-N 및 추이 모니터링
TCP 상태 별 상세정보 및 서비스포트모니터링
각종 성능 통계 및 트래픽 이력 조회 기능
품질 트래픽관리(확장)
ER Netflow 정보 수집 및 관리, 트래픽 모니터링
분석 및 통계관리
QoS 서비스 설정 관리

적용사례

  • 통합관제 뷰어 적용사례통합관제 뷰어 적용사례
  • 통합관제 뷰어 적용사례

하단

  • GS 인증 마크 획득
  • ISO 14001 인증 마크 획득
  • ISO 9001 인증 마크 획득
  • INNOBIZ 기술혁신형중소기업 인증
(주)엔투엠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경인로 775, 1동 218호
(문래동3가 에이스하이테크시티)
TEL : 02-514-6123
FAX : 02-514-6124
(주)NScan
서울특별시 구로구 디지털로26길 61, 503호
(구로동 에이스하이앤드타워 2차)
TEL : 02-1566-1660
FAX : 02-2277-37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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